영국문화원 어학원은 영어 수업 외에도 영국문화원에서 공부하는 모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모든 선생님과 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문화원은 모든 아동들이 각자의 잠재적 역량을 갖고 있으며 전 세계의 어린이들은 모두 소중하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원칙에 의거하여 실시하고 있는 영국문화원의 다양한 정책들을 알아보세요. 

영국문화원 아동 보호 정책

영국문화원은 모든 아동들이 1989년 제정된 UN 아동 권리 협약 제 19조에 명시된 대로 어떠한 형태의 학대로부터도 보호받을 권리가 있음을 지지합니다. 영국문화원에서는 아동의 거주 국가 또는 출신 국가에서 규정한 성년 나이에 관계 없이 18세 생일(UNCRC, 1989)이 지나지 않은 경우 아동으로 정의합니다. 

어린이 픽업 (Pick-up) 시스템

영국문화원의 아동 보호 정책의 일환으로 영국문화원 어학원은 어린이들의 더욱 안전한 등∙하교 및 건물 출입을 위한 어린이 픽업(Pick-up)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수업이 끝난 후 학부모님 혹은 정해진 보호자 없이는 문화원 밖으로 나갈 수 없으며,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직원들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아동학대방지정책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의 모든 직원은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신고의무자로 지정되어 있으며 아동학대 상황을 발견 또는 의심이 가는 경우 적법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동학대는 아동복지법 제3조 제7호에서 규정하고 있는 것으로 아동학대란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 아동의 건강 또는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정신적·성적 폭력이나 가혹행위를 하는 것과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을 유기하거나 방임하는 것을 말합니다.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은 재원생들의 안전 및 아동학대 방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교 폭력 방지 정책

아동 보호 정책의 또다른 예로 아이들 사이의 학교 폭력, 왕따와 같은 행위가 수업 시간에 일어나지 않도록 영국문화원 어학원에서는 학교 폭력 방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보조 선생님은 긍정적이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모든 아동들에게 같은 조건에서 평등한 기회를 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영국문화원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학교 폭력/왕따에 대비한 통합 정책을 마련하고 시행하고 있으며, 피해자들을 지원하고 쌍방의 상담을 통한 문제 해결 및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영국문화원의 기회균등 및 다양성 포용 정책

영국문화원의 ‘기회균등 및 다양성 포용 정책’은 영국문화원이 지향하는 대표적 가치로 나이, 장애, 성별, 인종/민족 등 어떠한 근거에 의해서도 부당한 차별을 하지 않음을 밝힙니다. 이런 대표적 가치를 따라 영국문화원 어학원에서 학습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이러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 상세한 정보는 기회균등 및 다양성 포용 정책 페이지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