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8년 10월 22일 (월)2018년 12월 07일 (금)
장소
어린이 어학원 시청, 서초, 목동 센터

주한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은 어린이 독서 장려 프로그램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를 10월 22일부터 시작합니다.

올해의 리딩 챌린지의 주제는 ‘Mischief Makers(장난꾸러기)’입니다. 1938년 출간되어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영국 아동 만화 ‘Beano(비노)’ 출간 80주년을 기념하여 비노의 주인공인 데니스와 내셔 그리고 여러 친구들과 함께 비노 마을에 숨어있는 6가지 보물을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보세요~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 센터에서 영어 원서를 제공하고 있으니, 어린이들이 리딩 챌린지에 참여하여 최고의 Mischief Maker가 되기 위한 도전과 함께 영어 원서 읽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2018 어린이 독서 경진 대회 리딩 챌린지

  • 기간: 2018년 10월 22일 – 12월 7일 
  • 센터: 시청 센터 / 서초 센터 / 목동 센터 
  • 대상: 주한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 재학생
  • 참여방법:
    1. 어린이가 등록한 센터의 안내 데스크에서 비노 마을의 지도가 그려진 포스터를 받습니다.
    2. 어린이가 책을 1권 읽을 때마다 스티커를 1장씩 받아 보물이 묻힌 곳을 찾아 스티커를 붙입니다.
    3. 총 6장의 스티커를 모두 모아서 보물이 묻힌 6곳을 찾아서 스티커를 붙이면 비노 마을의 지도를 완성하게 됩니다. 

▶ 주한영국문화원 블로그에서 'Beano'의 주인공들을 만나보세요!

영국의 어린이 독서 경진 프로그램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는 아이들이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영국의 리딩 에이전시(Reading Agency UK)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영국 학교 도서관, 지역 도서관, 교육 센터 등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리딩 챌린지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는 총 6권의 책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책을 한 권 읽을 때마다 스티커를 받습니다. 6권의 책을 다 읽고 6개의 스티커를 모두 모으면 리딩 챌린지가 완성됩니다.

영국문화원 ‘리딩 챌린지(Reading Challenge)’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리딩 챌린지는 전 세계에서 영어를 제2외국어로 배우는 어린이들도 참여하도록 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에서도 시작되었고, 매년 참가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작년의 리딩 챌린지 프로그램은 29개국 35개 어학원에서 진행되었고,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