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지식강연 시리즈 1: “당신은 미래의 인재인가?”

2013년 04월 04일 (목)
18:3023:59
은평구 하나고등학교

주한영국문화원이 영국의 인문, 사회, 경제,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선도하는 인사를 초청하는 '지식 강연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한국의 젊은이들과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교환하기 위한 그 첫 지식 소통이
4월 4일 하나고등학교 아트센터에서 영국 옥스포드대학교의 앤드류 해밀턴 총장 강연으로 열렸습니다.

앤드류 해밀턴 총장

 미국의 명문 예일대 부총장으로 재임할 당시 예일대 확대 및 개혁을 주도한 앤드류 해밀턴 총장은 2009년 10월 영국 옥스포드대학교 총장으로 취임하였습니다.

영국의 엑시터대학교와 케임브리지대학교, 캐나다의 브리티시콜럼비아대학교, 프랑스의 스트라스부르 제1대학교에서 수학한 해밀턴 총장은 유기· 생물화학자로 영·미·유럽의 교육을 모두 거치고 연구 및 경영을 함께하는 인상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무료 강연은 “미래형 인재”라는 주제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 대학생, 교수, 직장인 등 모두 들으실 수 있으며 강연은 동시통역되므로 영어에 대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지식 강연은 40분 정도의 짧은 강연 이후 앤드류 해밀턴 총장과 청중이 질의응답, 의견 교환 등의 “지식소통”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한영국문화원 지식강연 시리즈

2013년 새롭게 선보이는 ‘주한영국문화원 지식강연 시리즈’는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영국의 사회와 문화, 교육의 면면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여러 교육적 비즈니스적 배경과 경력을 가지고 있는 연사들의 강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세계적인 의류브랜드 바나나리퍼블릭 크리에이티브 다이렉터 사이먼 닌,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국제복지부 부장 쉘리 페이지 등의 다양한 연사 초청을 기획 중입니다.

주한 영국대사관, 하나은행과 협력해서 진행하고 있는 주한영국문화원의 지식 강연 시리즈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