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_teacher_trainer_656px

영국문화원의 교사 교육자들은 교사연수에 필요한 자격증은 물론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한영국문화원에서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강사진을 만나보세요. 

 

마이크 스트리츠(Mike Streets) 선생님

마이크 선생님은 영어영문학으로 학사 학위(우등 코스)를 수료한 후 10년간 슬로바키아, 호주, 한국에서 교사 및 교사 교육자로 활동하였습니다. 호주에서는 3년간 케임브리지 코스 담당으로 CELTA 코스를 강의하였으며, 호주인과 한국인 교사를 대상으로 교사 교육자로서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현재 주한영국문화원에서 교사 교육자로 활동하고 있는 마이크 선생님은 ICELT(중고등) 코스를 주로 담당하며 CELTA코스도 함께 맡고 있습니다. 또한, ICELT 코스와 관련하여 한국 선생님의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돕는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자유 시간에는 시내 관광, 독서, 한국어 공부, 기타 연주를 즐깁니다.

 

이소영 (Soh Young Lee) 선생님

10년간 교사 및 교사 교육자로 활동한 소영 선생님은 브리스톨 대학에서 유아연구로 학사학위를 받았고 초등교사자격증(PGCE)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애스턴(Aston) 대학에서 TESOL 대학원 과정을 수학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초등학교에서 음악 선생님으로 4년간 근무한 뒤 일본과 한국에서 EFL 강사로 활동하였습니다.

지난 5년간 주한영국문화원에서 근무하였으며, 초등학생 지도 및 초등 교사 연수가 최대 관심사입니다. 현재 한국의 초등학교 영어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케임브리지 ICELT 프로그램과 심화연수 프로그램(IETTP)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샘 던롭 (Sam Dunlop) 선생님

1989년 영국 에딘버러 대학 사학과를 석사로 졸업한 샘 선생님은 약 1년간 지역 신문 기자로 활동한 뒤 영어 선생님이 되기로 결심하고 맨체스터 대학에서 TEFL 자격증을 받으셨습니다. 그 후 그리스와 터키, 슬로바키아, 폴란드에서 영어 교사로 활동하고 DELTA 학위를 받은 뒤 1996년 포르투갈에서 영국문화원과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탈리아 나폴리 영국문화원에서 5년간 근무한 후 2003년부터는 주한영국문화원에서 어린이 수업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한국에서 미취학 아동을 처음 가르치게 되었고 이것을 계기로 CELTYL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2009년부터는 교사 교육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심화연수 과정을 맡아 7개국에서 아이들을 가르친 경험을 토대로 초등학교 선생님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래엄 기반 (Graeme Givan) 선생님

그래엄 선생님은Trinity TESOL, Cambridge DELTA 자격증 보유자이며,12년간 한국을 포함해 베트남, 러시아, 콜롬비아, 스페인 영국문화원에서 강의를 하였습니다. 특히 최근 4년간은 글래스고 대학에서 아카데믹 영어 및 CELTA 코스 강사로 활동하였습니다.

2003년 1월부터 2007년 5월까지 이미 한국에서 강의를 한 경험이 있으며 다시 한국에 오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닐 에반스 (Neil Evans) 선생님

닐 선생님은 주한영국문화원 ELT 팀에 합류하여 EBS 온라인코스를 비롯한 다양한 연수에 참여하며 교사 교육자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닐 선생님은 지난 2년 동안 서울교대와의 협력 프로그램인 초등영어교사 심화연수 프로그램(IETTP)의 교사교육자로 일하셨습니다.  

또한 지난 11년간 일본, 체코, 폴란드에서 교사 및 교사 교육자로 활동하였으며, 루마니아 부카레스트 소재 영국문화원에서도 근무했습니다. 영국 리즈 메트로폴리탄 대학을 졸업하였으며 교사 자격증으로는CELTA 및 DELTA를 소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