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san Street Arts Festival

Date
2017년 05월 05일 (금)2017년 05월 07일 (일)
장소
안산문화광장, 안산

2017–18 한영 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영국을 대표하는 거리예술단체가 2017 안산국제거리극 축제를 방문했습니다.

상상력이 돋보이는 시각예술에 공연을 접목시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왈리 레인지 올 스타즈(Whalley Range All Stars)의 <Ye Gods>, 전 세계의 젊은 무용수들에게 영감을 주는 독창적인 공연으로 유명한 컴퍼니 카멜레온(Company Chameleon)<Push><Hands Down> 등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한 거리예술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앞으로 양국 거리예술공연의 더욱 활발한 교류를 기대해주세요!

2017 안산국제거리극축제

  • 기간: 2017년 5월 5일–7일
  • 장소: 안산문화광장 
  • 주최: 안산시, 안산문화재단 / 주관: 안산문화재단

초청작품

  • <맙소사! Ye Gods>: 이 공연은 왈리 레인지 올 스타즈의 새로운 쇼입니다. 5m나 되는 모델 도시를 표현하며 3명의 퍼포머들이 신처럼, 운명의 모양을 나타내며 높이 위로 솟아있습니다. 그들은 지속적으로 이러한 작은 도시를 재치있는 오브제와 소리를 함께 세상으로 불러오고 있습니다. 
  • <푸쉬 Push>: 육체적 그리고 감성적인 감각의 퀄리티의 울림을 탐험하는 컴퍼니 카멜리온의 공연입니다. 이 작업은 아티스트 안토니 미센(Anthony Missen)과 케빈 어드워드 터널(Kevin Edward Turner)의 어린시절의 대화를 시작으로 이어나가며 긴 여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핸즈다운 Hands Down>: 힘차고 감성적인 접촉을 다루는 이중주는 긴장 상태, 그리고 어떻게 힘을 시각으로 나타낼 수 있는지와, 관계의 연약함을 어떻게 잘 다룰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이 작품은 ‘어떻게 우리가 단란함의 줄에 서서 걷는가’, ‘끈끈한 연을 맺기 위해 얼마나 단단히 잡는가’를 탐구하는 작품입니다.

왈리 레인지 올 스타즈 

왈리 레인지 올 스타즈(Whalley Range All Stars)는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있는 영국의 대표적인 거리예술단체입니다. 비주얼 아트와 퍼포먼스를 결합하여, 풍부한 상상력과 독특한 색깔을 가진 거리 공연과 설치물을 선보이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1982년에 예술감독 에드워드 테일러(Edward Taylor)가 창단한 이래 현재까지 5대륙 23개국에서 수천 만 명의 다양한 관객들을 만나오며 독창적인 기술력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평단에서 호평 받고 있는 예술가 단체입니다. 

컴퍼니 카멜리온 (Company Chameleon)

컴퍼니 카멜리온 (Company Chameleon)은 90년대 초반 영국 맨체스터 출신의 안토니 미센(Anthony Missen)과 케빈 에드워드 터너(Kevin Edward Turner)가 트라포드 유스 댄스 극장(Trafford Youth Dance Theatre)에서 만나 함께 활동하다가, 2007년 맨체스터로 돌아와 창단한 댄스 컴퍼니입니다. 극장과 야외를 오가며 국내외로 연 50회가 넘는 작품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춤 교육과 워크숍을 병행하면서 전 세계 많은 젊은 무용수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공연 예술, 도시 한영 상호교류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