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 맥그리거 안무 '아토모스'

2017년 05월 26일 (금)2017년 05월 27일 (토)

영국을 대표하는 안무가 웨인 맥그리거(Wayne McGregor)가 12년 만에 다시 한국을 찾아 그의 예술성이 가장 잘 담긴 대표작 중의 하나인 '아토모스'를 5월 26일-27일 LG아트센터에서 선보입니다.  

무용과 음악, 과학과 철학을 최첨단의 감각으로 융합시켜 이뤄낸 21세기적인 예술 작품, '아토모스'는 3D 안경을 끼고 무용을 관람하는 새로운 경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합니다.  

한영 상호교류의 해’와 '아토모스'에 많은 관심과 관람바랍니다! 

웨인 맥그리거 안무 '아토모스'

  • 공연 일시: 2017년 5월 26일(금) 20:00 / 5월 27일(토) 17:00
  • 장소: LG아트센터  
  • 공연 시간: 70분 (휴식 없음)
  • 티켓 가격: R 80,000 / S 60,000 / A 40,000
  • 예매 및 상세 정보: LG 아트센터 웹사이트  

<아토모스> 소개 

웨인 맥그리거가 이번에 한국에서 선보이는 '아토모스'는 그의 예술성이 가장 잘 담긴 대표작 중 하나로 3D 안경을 쓰고 감상하는 작품입니다.

이를 위해 앰비언트 뮤직의 대표적인 예술가인 ‘A Winged Victory for the Sullen’이 음악을 맡았고, 패션과 기술이 결합된 웨어러블 테크놀로지를 선도하는 영국의 ‘Studio XO’가 각 무용수들의 생체정보를 반영하여 의상을 디자인하였습니다. 

마치 원자(atom)처럼 섬세하고 유려한 무용수들의 움직임에 어우러진 영상과 조명은 무대 위에 총체적인 아름다움을 빚어내며 관객들에게 공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웨인 맥그리거

웨인 맥그리거(Wayne McGregor)는 몸을 통해 사유하며 과학과 첨단 테크놀로지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끝없이 실험적이고 진보적인 예술 세계를 개척해 온 영국의 대표 안무가입니다.  

지금 이 시대를 정의하는 아티스트가 있다면, 그는 바로 웨인 맥그리거다. – 더 타임즈 

1992년 창단한 랜덤 댄스 컴퍼니를 자신의 이름을 딴 스튜디오 웨인 맥그리거로 바꿔 이끌어 가고 있으며, 2006년부터는 영국 로열 발레단의 상주 안무가로 활동하면서 파리 오페라 발레, 볼쇼이 발레, 뉴욕 시티 발레, NDT 등 세계 최고의 발레단과 무용단을 위해 작품을 만들어온 예술가입니다. 또한, 영화 '해리 포터와 불의 잔', '레전드 오브 타잔', '신비한 동물사전'의 움직임을 연출하고, 세계적인 록 밴드 ‘라디오헤드’와 일렉트로닉 뮤지션 ‘케미컬 브라더스’의 뮤직 비디오를 안무하기도 하는 등 장르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혁신적인 창조력을 발휘해왔습니다.

특히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웨인 맥그리거 스튜디오’에서 무용뿐 아니라 음악, 영화, 비주얼 아트, 테크놀로지 등에 걸쳐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총체적인 작업을 진행하며 영국 현대 예술계의 크리에이티브 엔진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