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7년 03월 17일 (금)2017년 03월 31일 (금)
장소
강원도 화천군 문화공간 예술텃밭

영국의 컨템포러리 오페라 컴퍼니, 내셔널시어터웨일스공연창작집단 뛰다가 새롭고 독특한 예술가 레지던시 프로그램인, ‘예술가들의 놀이터’를 올해 9월, 강원도 화천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한영 상호교류의 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거나 공연을 만드는데 흥미가 있는 예술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예술가들의 놀이터’ 참여 예술가 모집

  • 레지던시 기간: 2017년 9월 11일 – 9월 22일 
  • 장소: 문화공간 예술텃밭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노신로 274)
  • 지원 마감일: 2017년 3월 31일 18:00
  • 참가 신청: 온라인 신청 (구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상세 정보: 내셔널시어터웨일스 웹사이트

‘예술가들의 놀이터’란?

예술가들의 놀이터’는 다양한 예술 분야(연극, 안무, 글쓰기, 라이브 아트, 설치, 디지털 작업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험적이고 탐구적이며, 협력적인 예술가를 지원합니다. ‘예술가들의 놀이터’는 다른 예술가들과 더불어 스스로의 작업을 발전시킬 기회를 찾는 예술가들을 위한 레지던시 프로그램입니다. 새로운 작업을 하고 그것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레지던시 기간 동안 개인의 작업에 대한 접근 방식과 어떻게 작업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 심사숙고하고, 토론하며 연구할 수 있습니다. 

‘예술가들의 놀이터’에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신진 및 기성 예술가 16명은 여러 그룹을 이루어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자들은 같은 그룹에 속한 다른 예술가들과 작업을 하면서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제공받습니다. 예술가들은 각자 발전시켜 온 작업을 공유하고 비평에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공연 창작집단 뛰다

뛰다는 예술가들의 유기적인 공동체로서 창작-공연-교육활동을 통해 예술적 토대를 마련하고자 하는 문화예술집단이다. ‘열린 연극’, ‘자연친화적인 연극’, ‘움직이는 연극’이라는 세 가지 이념을 실천에 옮기기 위해 2001년 창단하였다. 그 후 15년 이상 배우의 몸과 소리에 대한 탐구, 광대 및 오브제 연기에 대한 연구, 관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연극형식에 대한 실험을 계속해왔다. 

2010년에 강원도 화천으로 이주하여 그곳을 '문화공간 예술텃밭'이라 이름 짓고 예술가들의 창작공간이자 지역의 문화예술공간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뛰다는 연극이 소수의 관객을 위한 문화소비의 대상이 아니라 일상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모두를 위한 문화 환경이 되기를 꿈꾸고 있다.

내셔널시어터웨일스

내셔널시어터웨일스(National Theatre Wales)는 2009년 11월에 설립되어 영국 웨일스 지방의 수도인 카디프 도심에서 운영하고 있다. 영국 뿐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로 웨일스의 풍경, 도시, 마을에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작업하고 있다. 

바머스, 로게른, 에버리스트위스, 스완지, 도쿄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포함하여, 지금까지50개가 넘는 프로덕션을 기차 안부터 군사기지, 바닷가, 산, 나이트 클럽, 텐트, 학교, 도서관까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공연 예술 UK/Korea 2017-18 (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