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able City ©

Playable City

Date
2017년 07월 12일 (수)2017년 08월 16일 (수)
장소
서울시 세운상가 및 청계천 일대
최종 합격자 명단
김보람
방앤리
김선정
양숙현
유은주
이은경 & 김민지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7–18 한영 상호교류의 해를 기념하여 10월 말 진행될 <플레이어블 시티 서울 2017>에서는 세운상가, 청계천 등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테크놀로지, 예술, 놀이가 결합된 관객 참여형 어반게임(Urban Game)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참가할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를 모집합니다. 

이번 공모에서는 <플레이어블 시티 서울 2017>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관객 참여형 어반 게임을 개발할 크리에이터 5명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플레이어블 시티의 전문 프로듀서 및 멘토의 코칭을 통해 게임을 완성시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게임 테스팅 및 워크숍을 거쳐 10월 27일부터 3일간 청계천과 세운상가 일대에서 최종 결과물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게 될 <플레이어블 시티 서울 2017> 프로젝트, 그 일원이 될 특별한 기회에 지금 지원하세요!

참가자 모집일정

  • 지원 마감: 2017년 7월 26일(수)
  • 결과 발표: 2017년 8월 5일
  • 테스팅: 2017년 9월 5일–9일 
  • 프레젠테이션: 2017년 10월 27일–29일 

<커넥티드 시티> 프로젝트 

2017–18 한영 상호교류의 해의 도시 프로젝트 <커넥티드 시티>는 예술과 테크놀러지라는 관점에서 도시를 새롭게 바라보고, 도시민과 지역 공동체를 연결하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여, 도시를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공공예술프로젝트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영국의 창의적인 도시 프로젝트를 한국에 소개하고, 양국의 예술가 및 창작자 간의 새로운 협업의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도시 프로젝트 <커넥티드 시티(Connected Cit)y>는 뮤직시티(Musicity), 플레이어블 시티(Playable City), 생산도시(Production City), 스토리텔링 시티(Storytelling City), 퍼포밍 시티(Performing City) 그리고 도시 컨퍼런스로 구성됩니다. 

워터셰드

영국 서부의 항구 도시인 브리스톨에 있는 워터셰드는 복합예술 공간으로 영화, 음악, 연극, 디자인, 시각예술, 그리고 새로운 미디어와 테크놀로지를 넘나드는 창의적인 예술 프로젝트를 위한 아트센터입니다. 극장, 컨퍼런스, 리서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가들의 자유롭고 개방적인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특히 지역주민과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도시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퍼베시브 미디어 스튜디오(Pervasive Media Studio)는 도시 중심의 리서치 랩으로 전 세계 100여 명의 예술가, 기술자, 연구자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과 미디어에 특화된 프로젝트를 기획, 진행합니다. 

공연 예술 한영 상호교류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