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스 스콜라스 내한 공연

2017년 05월 31일 (수) 20:002017년 06월 01일 (목) 22:00
LG아트센터 / 수성아트피아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영국과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숨은 진주같은 종교 성악곡들을 선보일 예정인 ‘탈리스 스콜라스(The Tallis Scholars)’는 지휘자이자 창단자인 피터 필립스를 포함하여 11인조로 구성된 공연 단체입니다. 

2004년 첫 내한 공연 이후 국내 인지도를 높인 탈리스 스콜라스는 13년 만에 갖는 한국 공연에서, 영국 르네상스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이자 자신들의 단체 이름을 따온 ‘토마스 탈리스’의 미사곡을 관객들에게 선사합니다. 

각종 수상 경력과 높은 퀄리티의 공연으로 명성 높은 탈리스 스콜라스의 내한 공연에 많은 관람 바랍니다!

탈리스 스콜라스 내한 공연

탈리스 스콜라스

영국 BBC가 “영국의 가장 위대한 음악 수출품의 하나”로 평한 바 있는 르네상스 성악곡의 대표주자, 탈리스 스콜라스는 정확한 음조율과 순수하고 청명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실타래처럼 얽힌 르네상스 다성음악의 모든 디테일이 찬란하게 살아나도록 명쾌하게 풀어내는 연주로 명성 높습니다. 

1973년 창단 이후 이들은 지금까지 그라모폰상 “올해의 음반(1987년)”을 비롯한 3회의 베스트 고음악 음반상, 2개의 “올해의 황금디아파종” 선정, 일본 음반협회 고음악상, 그리고 관객들의 투표로 선정하는 그라모폰지의 “명예의 전당”에 그 이름을 올리는 등 꾸준하고 견실한 연구와 크게 바뀌지 않는 단원들로 인해 오랜 기간 높은 퀄리티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1987년 조스캥의 미사곡 음반으로 고음악으로는 처음으로 그라모폰상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음반”을 수상했습니다. 영국의 합창전통을 이어가는 이들의 선구자적인 연구와 연주 활동은 이후 탄생한 많은 보컬 앙상블에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