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2017년 10월 11일 (수)2017년 11월 17일 (금)
장소
국회의사당, 서정아트센터, 슈페리어갤러리

영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들을 지원하고자 2008년에 설립되어, 영국 및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예술 행사를 진행해 온 UK Young Artists(UKYA)가 한국을 찾아옵니다. 

UKYA 소속 청년 아티스트 13명과 국내 청년 아티스트 9명이 함께하는 단체전 <The Beginning>과 UKYA 소속 아티스트 매튜 존 앳킨슨의 개인전 <Goryeo>가 올 10월에 서울에서 진행되니 많은 관람 바랍니다.

한영 청년 아티스트 교류전 <The Beginning>

2017–18 한영 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서정아트센터와 UKYA가 기획한 2개년 프로젝트 중 하나인 <The Beginning>에는 한국과 영국에서 선정된 청년 아티스트 22인이 참여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조각, 사진, 설치예술, 무용, 디지털 아트,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작품을 10월 17일부터 한 달간 선보일 예정입니다.

매튜 존 앳킨슨 개인전 <Goryeo>

UKYA 소속 아티스트 매튜 존 앳킨슨(Matthew John Atkinson)은 인류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여린듯 키치한 색감으로 표현해내는 영국의 젊은 예술가로 2012년 '주목하는 현대화가 100인'과 '유럽을 대표하는 신진 예술가'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의 개인전 <Goryeo>에서 선보일 작품들은 작가가 작년 한국 곳곳을 여행하면서 느꼈던 경험과 향수를 초현실적인 구도로 병렬해 낸 프레임들로, 벽의 낙서, 낡아 버려진 물건, 철조망에 걸러진 한글 쪽지 등 우리의 일상 속 익숙한 풍경으로 쉽게 지나치는 장면들을 서정적이면서도 날카롭고 인상적으로 포착해 냈습니다.

서정아트센터

서정아트센터는 2012년 압구정동 윤당아트홀에서 시작되어 2014년 한남동 유엔빌리지의 서정갤러리로, 2016년 상암동의 서정아트센터로 새롭게 설립되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와 엔터테이터먼트 산업의 중심인 세계적인 정보 미디어 단지 디지털미디어시티에 자리잡고, 예술과 미디어의 화합으로 새로운 장을 열고 있습니다. 서정아트센터는 한국 미술시장을 고사시키는 여러 상황들을 개선하고 극복하여 국내 미술품이 세계시장에 견줄 수 있도록 국내 미술시장 성장을 촉진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슈페리어갤러리

슈페리어갤러리는 대한민국 대표 골프웨어브랜드 (주)슈페리어가 운영하는 문화공간으로 미술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젊은 작가들의 회화·입체, 그래피티, 도자, 프린트 등 다양한 분야와 층위의 예술작품을 소개함으로써 많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일상 속 예술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시각 예술 한영 상호교류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