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어학원 myClass 수강 후기

주한영국문화원 성인 어학원 수강생들은 myClass 수업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있을까요? 수강생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myClass의 특징을 확인해보세요!

이직을 희망하는 평범한 외국계 직장인인 제게 영어는 늘 큰 걸림돌이었습니다. 영어로 말해야 하는 순간에는 늘 부담감과 긴장감을 이기지 못하고 더듬거렸습니다. 그러던 중 정말 좋은 이직 기회가 찾아왔고, 일단 되든 안되든 해보자는 심정으로 영국문화원 1개월 Intensive 코스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1달에 32개의 강의를 듣는 것은 직장인으로서 정말 도전적인 일이었기에, 한달 간은 정말 “나는 지금 어학연수에 와있다”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매 수업을 거듭할수록 영어로 말하는 것이 익숙해져 어색함과 긴장감은 사라지고, 말을 더듬는 버릇과 목소리 떨림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 달간 수업을 들으며 저는 4차까지의 면접을 치르게 되었고, 최종면접까지 갔을 때에는 완전히 자신감이 붙어 긴장하는 와중에도 할 말을 잊지 않고, 중간중간 예상치 못한 질문에도 임기응변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여유까지 갖출 수 있었습니다. 이는 확실히 수업내내 선생님과, 학생들과 이런저런 문답을 하며 스피킹을 연습한 것의 결과였던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이직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가 있고, 그것을 위해 영어를 반드시 나의 편으로 만들어야 하는 분이시라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영국문화원에 와서 그 기회를 잡고 꿈을 실현하셨으면 합니다.

- 김슬기 님 (강남 센터)

제 현재 레벨은 Upper-intermediate입니다. 지난 4년 동안 영국문화원에서 공부하면서, 처음 시작은 Elementary에서 했지만 Pre-intermediate, Intermediate을 거쳐 Upper-intermediate까지 올라왔습니다.

제가 Pre-intermediate레벨이었을 때, 레벨업 테스트를 진행하며 선생님께 어떻게 하면 좀 더 유창하게 영어를 할 수 있을지 질문한 적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Oxford Bookworm 등의 책을 추천해주시기도 하고, 수업을 들을 때를 제외하고는 평소 영어를 쓸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제한적일 테니 오디오를 듣고 따라 말하는 셰도잉 연습, 내 목소리를 직접 녹음해 들어보는 방법 등 여러 공부법을 알려주시며 아낌없이 조언해 주셨습니다. 실제로 알려주신 방법대로 연습을 해보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저는 공부가 막힐 때마다 선생님들께 질문을 하는데, 항상 정말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십니다.

- 윤예솔 님 (강남 센터)

영국문화원에서 수강한지 두 달이 지난 지금 가장 큰 변화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 것입니다. 이전과 비교해 말하려는 내용을 영어로 쉽고 편하게 표현할 수 있고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감을 얻은 후에 현재는 영어학습을 자기주도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스스로 TED 강연을 찾아 듣고, 영국음악이나 드라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시간이 나면 쉬운 영어소설책이라도 찾아 읽는 습관이 들었습니다.

- 김승언 님 (을지로 센터)

영국문화원의 가장 큰 강점은 일반 외국어학원처럼 영어를 점수 향상을 위한 것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외국어로 접근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실생활처럼 자연스럽게 영어에 익숙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처음 마이클래스를 수강할 때에는 수업시간표를 구성하는 것부터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이제는 나의 일정에 맞춰서 내가 원하는 주제를 고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매번 처음 보는 학생들과 수업시간에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도 실제 영어를 사용할 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야 하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는 크게 도움이 됩니다. 여러 다양한 억양이나 단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조금씩 영어실력이 향상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수업에 즐겁게 임하고 있습니다.

- 김유영 님 (을지로 센터)

영국문화원 어학원에서는 수업 외에도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합니다. 저는 특히 도서 대여 시스템을 즐겨 활용했습니다. 소설부터 만화까지 다양한 영문 도서 대여가 가능한데,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흥미를 높여주어 공부에 많은 도움도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재밌게 읽은 책은 Jane Austine의 ‘Pride and Prejudice’입니다.

저는 내년에 아일랜드로 갈 계획입니다. 또 하나의 꿈을 갖게 해준 영국문화원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영어공부를 생각 중이시라면 망설임 없이 영국문화원을 추천합니다.

- 서수연 님 (강남 센터)

[myClass 수업의 특장점]

  • 학습자의 목표, 관심, 필요에 맞게 주제 및 강사 선택
  • 100% face-to-face 수업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필요한 자신감 형성
  • 5개의 각 레벨별 100개 이상의 다양한 수업 주제
  • 추가 개별 학습을 위한 온라인 학습 자료와 마이클럽 제공

▶ myClass 코스 상세 보기

▶ 온라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