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의 교수가 직접 방한하여 진행하는 주한영국문화원의 '영국대학강의'에 참석하여 영국 유명 교수의 강의를 한국에서 체험하세요!
3월 11일 개최되는 ‘제41회 영국대학강의’는 영국의 예술 관련 명문 대학인 골드스미스 대학교(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의 안나 퍼스 교수가 진행하는 공연 예술에 관한 강연입니다.
이번 강연은 골드스미스 대학교의 연극과 공연 예술 학과에서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다제간(interdisciplinary) 프로젝트에 관하여 소개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연과 함께 골드스미스에서의 예술 학위 과정과 학교 생활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공연 예술의 현재와 다른 학문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 있는 여러분, 또한 창조와 문화의 도시인 런던에서의 예술 관련 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바랍니다!
[영국대학강의 41] 골드스미스 런던대학교 ‘공연 예술과 통합 연구’
- 일시: 2015년 3월 11일 (수) 18:30-20:00
- 장소: 주한영국문화원 광화문 센터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 흥국생명빌딩 4층)
- 진행자: 안나 퍼스 교수(Professor Anna Furse, 골드스미스 공연예술대학 학과장)
- 주최: 골드스미스 대학교
- 강의 내용 및 순서: - ‘공연 예술과 통합 연구’ 강연 (50분)
- 질의응답 (15분)
- 휴식 (5분)
- 골드스미스 런던대학교의 학교 소개 (20분) - 참가대상: 창의와 문화의 중심지인 런던 또는 공연예술분야에 관심 있는 모든 분
- 참가비: 무료
- 참가신청: 온라인 예약
※ 본 강의는 영어로 이루어지며, 별도의 통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부득이하게 예약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등록하신 온라인 예약 페이지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강연자: 안나 퍼스 교수
안나 퍼스 교수(Professor Anna Furse)는 골드스미스 공연예술대학 학과장이며 연극, 무용, 라이브 아트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국제 연구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안나 교수는 올해로 22번째를 맞은 공연예술 연구 포럼(PRF, Performance Research Forum)의 큐레이터이기도 하며, 이와 관련해 2005년 Peake Teaching Award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또한 골드스미스 디지털 스튜디오(Goldsmiths Digital Studios, Department of Computing)의 주요 교수진이자, 의학 역사가 Dr Ronit Yeoli-Tlalim과 함께 새로운 학제간 연구센터인 Centre of the Body의 공동 대표를 맡고 있기도 합니다.
골드스미스 런던대학교
1891년 설립된 골드스미스 대학교(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는 런던 중심부까지 15분 거리의 남동부인 New Cross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런던 대학교(University of London)의 일원인 골드스미스는 예술분야 전공에 관한 리서치와 교육이 강점입니다.
현재는 크게 15개의 학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예능과 사회학 분야에 있어 독창적인 학습 커리큘럼과 유능하고 뛰어난 교수진으로 이름이 나 있습니다. 특히 아트와 디자인, 예술, 미디어, 인문, 사회과학으로 유명하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와 뮤지션 등을 배출한 명문대학입니다.
주한영국문화원 영국대학강의는
한국 학생들에게 영국의 저명한 학자들의 강의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주한영국문화원이 2008년 시작한 영국대학강의는 국제관계, 경영, 예술, 디자인, 건축, TESOL, 관광, 공학 등 다양한 주제를 심도 깊게 다루고 있어, 그동안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습니다.
특히 영국 유학을 계획 중인 분들께는 주한영국문화원의 영국대학강의가 유수한 영국 대학들의 강의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