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을 맞이하여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최하는 ‘지식강연시리즈’ 열네 번째 강연은 ‘셰익스피어, 시대를 도발하다’입니다.
3월 17일(목) 개최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지난 20 여년간 브라질의 감옥과 빈민촌에서 셰익스피어 관련 작업 및 연극 기반의 인권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진행해 온 폴 헤리티지 교수가 셰익스피어와 연극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헤리티지 교수는 엘리자베스 왕조 시대뿐 아니라 지금에 이르기까지 극장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역사적 맥락에서 살펴보고, 아울러 셰익스피어가 400년 전뿐만 아니라 시대를 거슬러 현대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도발적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 폴 헤리티지 교수와의 인터뷰를 주한영국문화원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 주한영국문화원 블로그 바로가기
2016 주한영국문화원 DDP 지식강연 시리즈 14
- 주제: 셰익스피어, 시대를 도발하다(Shakespeare provokes)
- 일시: 2016년 3월 17일(목) 18:30~20:30
- 장소: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나눔관 살림터 3층(서울시 중구 을지로 281)
- 참가신청: 온라인 예약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 참가비: 무료
- 프로그램 파트너: DDP
- 미디어 파트너: JEI English
※ 무료 강연이며 영어로 진행됩니다. (동시 통역 제공)
※ 행사장 수용 인원에 제한이 있기에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행사장 주차가 불가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 18:00-18:30 - 입장 및 사전 이벤트
- 18:30-18:35 - 환영사 및 연사소개
- 18:40-19:40 - 폴 헤리티지 교수 강연
- 19:40-20:10 - 질의 및 응답
폴 헤리티지 교수
폴 헤리티지 교수(Professor Paul Heritage)는 런던 퀸 매리 대학(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의 연극 공연 예술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며 인권을 위한 예술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People’s Palace Projects(PPP)의 창립자이자 아트 디렉터이다.
헤리티지 교수는 20여 년 동안 영국과 브라질에서 수천 명의 죄수 및 간수들과 함께 예술 기반의 인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빈민촌에서부터 유명 극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연극을 시연했고 2008년, 아마존 지역에서 백 여명의 지원자와 수천명의 관객이 참여한 1년간의 장기 프로젝트 'Festa/Amazônia'를 기획했다. 2009년부터 2012년까지 3년 동안 AHRC(Arts & Humanities Research Council)의 펀딩을 받아 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예술 작업을 하는 브라질 난민촌의 작가들과 영국의 청소년 그룹 간의 지식 전달을 위한 연구도 진행했다. 영국과 브라질 사이의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 해 온 헤리티지 교수는 2012년 런던에서 열린 ’2012 Festival and Cultural Olympiad’의 하나로 진행된 Rio Occupation London을 프로듀스했다.
주한영국문화원 지식강연 시리즈
주한영국문화원은 GREAT 캠페인의 일환이자,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2013년 지식강연 시리즈(Education is GREAT public lecture series)를 시작했습니다. 지식강연 시리즈에서는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영국의 인문, 사회, 경제, 과학, 예술 분야를 선도하는 인사를 초청하여 한국의 젊은이들과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교환하는 장을 마련할 것입니다.
2016년 지식강연시리즈는 프로그램 파트너로 DDP가 함께 하며, 미디어 파트너로 JEI English TV가 협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