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uters

Date
2016년 10월 20일 (목)
18:3020:00
장소
주한영국문화원 시청 센터 2층

주한영국문화원의 '영국대학강의'에 참석하여 영국대학교 유명 교수의 강의를 한국에서 체험하세요!

인체의 기능을 측정하고 향상시키는데 스포츠 과학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10월 20일에 진행되는 제55회 영국대학강의로 열리는 세인트 메리 대학교의 스포츠 과학대 학장이 진행하는 '인체 기능을 측정하고 향상시키는 스포츠' 강의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은 지금 예약하세요!  

[영국대학강의 55] 세인트 메리 대학교: 인체 기능과 스포츠 과학

※ 본 강의는 영어로 이루어지며, 별도의 통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부득이하게 예약 취소를 원하는 경우, 등록한 온라인 예약 페이지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강연자 소개 : 존 브루어 교수 

존 브루어 교수 (Prof John Brewer)는 영국의 러프버러 대학교에서 인내 달리기에 대한 리서치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영국 축구 협회의 Human Performance 부서 헤드로 근무했으며, 1990년 세계 월드컵에 참가한 영국 국가대표 팀의 스태프로도 활동하였습니다. 또한, 영국의 Lilleshall National Sports Centre에서 가장 큰 스포츠 과학 & 부상 센터 운영 및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스포츠 과학 이사로 재직의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산업 분야에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세인트 메리 대학교 스포츠 과학대 학장(Head of School of Sport, Health and Applied Science)이자 교수로 근무하고 있으며, 영국의 반도핑 기구 이사회 멤버이기도 합니다. 

존 브루어 교수는 영국의 핸드볼과 스키 협회의 의장으로 있으며, 올림픽 게임이 있을 때 마다 각 기관을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리서치 보고서를 작성하였고, 영국 TV 및 라디오에 건강, 스포츠 과학, 스포츠 약물 등과 관련한 주제를 논의할 때 패널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세인트 메리 대학교

1850년에 설립된 세인트 메리 대학교(St Mary’s University)는 오래된 역사를 가진 교육기관으로 최근에 16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6명의 학생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약 6천명의 학생들이 학사 및 석/박사 과정에서 수학하고 있으며, 4개 단과 대학에서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인트 메리 대학교는 런던 근교의 Richmond-upon-Thames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런던 시내까지 기차로 약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주한영국문화원의 영국대학강의는 

한국 학생들에게 영국의 저명한 학자들의 강의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주한영국문화원이 2008년 시작한 영국대학강의는 국제관계, 경영, 예술, 디자인, 건축, TESOL, 관광, 공학 등 다양한 주제를 심도 깊게 다루고 있어, 그동안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습니다. 

특히 영국 유학을 계획 중인 분들께는 주한영국문화원의 영국대학강의가 유수한 영국 대학들의 강의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