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와 제품디자인부터 도시 설계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융합적 접근으로 독창적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는 헤더윅 스튜디오의 프로젝트와 그 과정을 볼 수 있는 <헤더윅 스튜디오: 세상을 변화시키는 발상> 전시가 6월 16일(목), 디뮤지엄에서 개막됩니다.
전시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헤더윅 스튜디오의 수장인 토마스 헤더윅(Thomas Heatherwick)과 전시 큐레이터인 케이트 구드윈(Kate Goodwin)이 방한하여 특별 강연을 가질 예정이며, 이번 강연은 보다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온라인 생중계됩니다.
6월 16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아래 온라인 채널을 방문하시면 토마스 헤더윅과 케이트 구드윈 강연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케이트 구드윈의 큐레이터 토크 – 6월 16일 오전 11시~오후 1시
케이트 구드윈(Kate Goodwin)은 영국 왕립미술원 건축 큐레이터이자, 세계적으로 순회 전시되고 있는 <New British Inventors: Inside Heatherwick Studio> 전시 기획자입니다.
큐레이터 토크에서는 그녀가 수 개월간 헤더윅 스튜디오를 관찰하고 그들의 프로젝트를 연구하여 발전시킨 전시의 기획 과정과 그 뒷 이야기, 그리고 건축 전문가와 대중들이 함께 한 왕립 미술원에서의 전시, 커미션 작업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그녀가 <헤더윅 스튜디오: 세상을 변화시키는 발상> 서울 전시를 축하하며 기고한 글을 먼저 읽어보세요~ ▶ 헤더윅 스튜디오 리뷰
토마스 헤더윅의 아티스트 토크 – 6월 16일 오후 3시~5시
영국 디자인계의 거장인 테런스 콘란 경이 ‘우리시대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라 극찬했던 영국의 대표 디자이너이자 건축가 토마스 헤더윅(Thomas Heatherwick), 그리고 그가 영국 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를 졸업하던 1994년에 설립한 헤더윅 스튜디오(Heatherwick Studio)는 조각, 가구 디자인, 건축, 도시 계획 등 폭넓은 분야를 넘나들며 융합적 접근방식으로 혁신적 프로젝트를 구현해 왔습니다.
토마스 헤더윅은 이번 특별 강연에서 그 동안 진행된 스튜디오의 프로젝트들을 소개하고, 그 속에 담겨있는 핵심 아이디어와 이를 현실화 하기 위해 그들이 끊임 없이 던졌던 질문과 시도가 담긴 작업 진행 과정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