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개원 40주년을 기념하여 2013년에 시작된 '지식강연시리즈' 가 2014년에도 계속됩니다.
오는 4월 29일에 개최되는 여섯 번째 지식강연의 주제는 ‘창의적인 디자인 사고(Creative Design Thinking)’입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디자인 회사 탠저린의 이돈태 대표를 모시고, 창의적인 디자인 사고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디자인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참석하여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 선착순 입장자 40명에게는 이돈태 대표의 저서 ‘포어사이트 크리에이터’를 나누어 드립니다.
지식강연시리즈 6: ‘창의적인 디자인 사고’
- 일시: 2014년 4월 29일(화) 18:30-20:00
- 장소: 홍익대학교 홍문관, 가람홀
- 참가신청: 온라인 예약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 참가비: 무료
- 주최: 주한영국문화원
- 후원: 주한영국대사관 / 하나은행 / 홍익대학교
- 사전등록을 통해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교내 주차가 불가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자 소개: 이돈태
영국 디자인 회사인 탠저린의 공동 대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 대학원 부교수를 맡고 있다.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영국왕립예술대이(RCA) 제품디자인학과를 마쳤으며, 영국항공(BA), 런던교통국, 아시아나항공, LG전자, 삼성전자, 히타치, 도요타, 니콘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의 디자인 전략을 컨설팅하고 있다.
이돈태 대표는 1998년 영국의 대표적인 디자인 회사 탠저린(Tangerine) 에 인턴으로 입사해 7년만에 공동대표 자리에 올랐으며, 영국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디자인으로 항공기 인테리어 디자인에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항공사에는 현재까지 10조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2000년 대한민국 굿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독일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 영국 IDEA 그랑프리상, 미국 굿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했다.
주한영국문화원 지식강연 시리즈
주한영국문화원은 GREAT 캠페인의 일환이자,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2013년 지식강연 시리즈(Education is GREAT public lecture series)를 시작했습니다. 지식강연 시리즈에서는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영국의 인문, 사회, 경제, 과학, 예술 분야를 선도하는 인사를 초청하여 한국의 젊은이들과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교환하는 장을 마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