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었던 영국문화원의 '리딩 챌린지'가 돌아왔습니다.
올해의 주제는 '빙고 리딩 챌린지’입니다. 빙고 라인을 만든 모든 학생들에게는 mini prize가 주어지며, 센터 별로 독후감 및 창작 글쓰기 대회도 함께 진행됩니다.
'리딩 챌린지'에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재학생 학부모님의 격려 부탁드립니다.
2020년 빙고 리딩 챌린지
챌린지 참여 방법
올해의 리딩 챌린지는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중복 참여 가능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챌린지 1] 리딩앤과 함께하는 빙고 챌린지
빙고 카드 9개 칸의 장르에 맞는 책을 골라 읽고 카드를 채운 후, 수업 중 선생님에게 확인 받고 단계별 mini prize를 수령합니다.
※ 전 참가자에게 리딩앤(Reading&) 4주 도서 무료 체험권 제공
[챌린지 2] 쓰기 과제 챌린지
창작 글쓰기(Creative writing) 또는 독후감(Book report)를 작성한 후 챌린지 마감일인 10월 31일까지 빙고카드와 함께 수업 중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 센터별 수상자 선정 후 별도 안내 예정
※ 보다 자세한 챌린지 과제 및 수상자 선정에 관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영국문화원 ‘리딩 챌린지’
영국 학교 및 공립도서관에서 시작된 '리딩 챌린지'를 전 세계에서 영어를 제 2외국어로 배우고 있는 어린이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영국문화원 영러너 어학원에서도 진행합니다. 매년 규모가 확장되어 더 많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리딩 챌린지는 학생들이 평소보다 더 많은 책을 읽도록 유도하는 재미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선생님들과 학부모들의 격려로 어린이들은 평소에 읽지 않았던 새로운 책을 읽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기회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