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FC와 함께하는 축구 축제 (LFC World)

2017년 10월 01일 (일)2017년 10월 04일 (수)
서울

한영 상호교류의 해에서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공식 후원하는 리버풀FC와 함께, 영국문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축구 및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English Premier League)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국 축구의 전통 명가인 리버풀FC의 레전드와 아카데미 코치 등이 한국을 방문하고, 영국축구 체험 및 대중 행사를 통하여 양국 문화교류의 다양성과 풍성함을 더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축구 축제에서는 리버풀의 실제 우승 트로피를 포함한 각종 축구 관련 기념품을 관람할 수 있는 리버풀 FC 존이 실내에 개장되며, 레전드와의 기념 촬영 및 사인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더불어, 리버풀의 홈구장인 안필드 VR체험, 로봇 골키퍼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개최될 예정입니다. 야외에서는 리버풀 아카데미 코치진이 진행하는 풋살 경기와 축구 클리닉이 진행될 예정이니 축구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놓치지 말고 참여해보세요!

리버풀FC와 함께하는 축구 축제 (LFC World)

  • 기간: 2017년 10월 중순 경 (약 4일 정도 개최 예정)
  • 장소: 서울 (추후 확정)
  • 주최: SC제일은행

리버풀FC

영국축구의 역사적 가치와 상징성을 가진 EPL의 명문 구단으로, 리버풀FC는 통산 우승 잉글랜드 1부 리그 18회, UEFA챔피언스리그 5회의 성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2005년 UEFA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할 당시 결승전은 ‘이스탄불의 기적’으로 불리며 매우 유명합니다.

리버풀FC가 갖는 특징은 더 콥(The Kop)이라 불리는 팬들과의 강한 유대감입니다. 리버풀의 대표 응원곡 “당신은 혼자 걷지 않아(You’ll Never Walk Alone)”은 클럽과 팬간의 특별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7억7천7백만여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등 영국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리버풀FC에는 이안 러시, 스티븐 제라드 등 수많은 레전드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