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은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국내 공식 주관사 중 한 곳으로 컴퓨터 IELTS의 보급을 늘리고 수험자들에게 더 나은 시험 경험 제공을 제공하고자 항상 고심해왔습니다.

그 결과, 서울시 중구 시청역 가까이에 위치한 주한영국문화원 사무소 내에 컴퓨터 IELTS 시험을 위한 전용 시험장을 개관하여 2021년 8월 20일에 첫 시험을 시행하였습니다. 이 곳에는 개별 사물함, 최신 기기를 완비한 총 15개의 좌석, 그리고 전문성을 갖춘 감독들이 진행하는 효율적인 시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은 지필 고사로 진행했던 Listening, Reading, Writing 과목을 컴퓨터로 구현한 형태로, 2018년 첫 시행 이래 꾸준히 응시자가 증가하여 2021년 7월에는 국내 응시자의 60% 이상이 컴퓨터 시험을 선택했을 정도로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3~5일의 빠른 성적 산출,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시험 일정과 Writing 과목에서의 자동 단어 수 계산 등 기능적 편리성들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 운영을 위해 최적으로 디자인된 동선과 영국문화원에 방문했음을 느낄 수 있는 브랜딩, 그리고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이 갖춰진 시험장에서 최선의 성과를 내어 수험자 여러분들께서 목표하시는 바를 꼭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사이트